본문 바로가기
diegobaseball
트윈스spot

최승준 퓨처스 만루홈런 포함 3안타 영상 (4월25일 두산전)

by 토아일당 2015. 4. 27.


4월26일 퓨처스 트윈스-두산전 최승준 만루홈런 포함 3안타 영상


영상출처는 늘 2군 경기 소식을 전해주시는 네이버카페 쌍둥이마당 김진일님입니다. 공유를 허락해주셔서 여기 붙입니다.

http://cafe.naver.com/goodtwins/95007



오프시즌 내내 팬들의 기대주였던 최승준은 지금 2군에 있습니다.  (4월9일 타격부진으로 1군등록말소)

시범경기의 맹타가 무색하게 정규시즌이 시작하자 장타는 커녕 아예 공을 맞추지 못하고 있었으니까 어쩔 수 없는 조치였을거라 생각합니다. 다만 그의 2군행은 다른 유망주들의 경우와는 약간 다를 수도 있습니다.  일단 최승준은 지난 시즌 1군 투수들의 공도 어느정도 쳐낼 수 있다는 가능성은 보여주었으니까요. 


대신 팀내 경쟁자들의 활약도 만만치는 않습니다.  양석환은 시즌 초반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작년 퓨처스 경기를 보였던 분들 사이에서 그리고 팀 관계자들 사이에서도, 수비가 1군급이 못되고 타격 역시 확연한 약점이 있기 때문에 노출되고 분석되면 어려울 것이라는 평이 많았는데 의외로 1군 적응이 상당히 빠릅니다.


3루 수비가 좀 불안하긴 하지만 그래도 1군 경기에 세울 정도는 되는거 같고, 타격 역시 바닥을 친듯 다시 반등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.  타석이 더 쌓여야 알 수 있고 루키급이 한계는 있겠지만 적어도 걱정했던 것만큼은 아닌가봅니다.  


지난 26일 토요일 최승준은 두산과의 이천더비에서 만루홈런 포함 3안타 경기를 했습니다.  적어도 퓨처스 레벨에서 뛸 타자는 아니라는건 확실한가 봅니다.  어느정도 컨디션 조정은 되는것 같고 조만간 콜업기회가 오겠죠. 박지규는 잘하고 있기도 하지만 유일한 2루백업이라서 엔트리에 머물 가능성이 높고, 정의윤, 양석환, 윤진호, 문선재 넷 중 하나가 내려가게 되기 쉬울텐데요.  


정의윤은 그래도 플래툰 및 대타로 가장 나은 선수이고 양석환은 지난 주말 연전 같은 분위기라면 내리기가 좀 아쉽고 정성훈의 컨디션이 회복되면서 3루수비에 무리가 없어질 때쯤 윤진호가 내려가는 시나리오가 되는걸까요? 문선재의 경우는 백업외야수와 오른쪽 대타 역할도 있지만 대주자 역할도 커서 벤치의 전략적 선택 문제일테구요.